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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장생활/전략기획 이야기

[전략&기획역량 18편: 솔루션 구체화(프로젝트 관리, 데이터 분석, 커뮤니케이션, 문서 작성, 고객 관리, 예산 관리)

by 협동로봇엔지니어 2023. 10. 2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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솔루션_전략_기획_프로젝트_데이터분석_커뮤니케이션_문서작성_고객관리_예산관리

 

[글을 들어가며]


이번 전략기획 이야기 18편에서는 앞의 과정에서 도출한 솔루션을 실행하기위해 필요한 Tool 들에 대하여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. 크게 프로젝트 관리 도구, 데이터 분석 도구, 커뮤니케이션 도구, 문서 작성 및 공유 도구, 고객 관계 관리 도구, 예산 관리 도구로 나눌 수 있으며, 각 항목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[솔루션 실행 도구]


프로젝트 관리 Tool

정의: 프로젝트의 일정, 자원, 진행 상황 등을 관리하고, 팀원 간의 협업을 촉진하기 위한 도구.

목적: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효율적으로 자원을 배분하고, 일정을 관리.

사용방법: 프로젝트의 목표를 설정하고, 일정 및 자원을 배치하여 진행 상황을 추적.

효과: 프로젝트의 일정, 자원, 팀원의 역할 등을 명확히 하여, 효율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도모.

― 대표 Tool: Asana, Jira, Trello, Monday.com 등

 

데이터 분석 Tool

― 정의: 데이터를 수집, 분석, 시각화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도구.

― 목적: 대량의 데이터에서 유용한 정보를 추출하여 의사결정의 근거로 사용.

― 사용방법: 데이터를 수집하고,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여 시각화.

― 효과: 데이터 기반의 정확한 의사결정을 도모하여, 비즈니스의 성공 가능성을 높임.

― 대표 Tool : Google Analytics, Tableau, Power BI 등

 

커뮤니케이션 Tool

― 정의: 팀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는 도구.

― 목적: 팀원 간의 정보 공유와 협업을 촉진하여, 업무의 효율을 높임.

― 사용방법: 팀원들과 메시지를 주고받거나, 화상회의를 진행.

― 효과: 팀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임.

― 대표 Tool : Slack, Microsoft Teams, Zoom 등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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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서 작성 및 공유 Tool

― 정의: 문서를 작성, 편집, 공유하는 도구.

― 목적: 문서 작성의 편의성을 높이고, 팀원 간의 협업을 촉진.

― 사용방법: 문서를 작성하고, 필요에 따라 팀원과 공유.

― 효과: 팀원 간의 정보 공유를 촉진하여, 업무의 효율성을 높임.

― 대표 Tool : Google Workspace, Microsoft Office 365, Notion 등

 

고객 관계 관리 Tool

― 정의: 고객의 정보를 관리하고,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도구.

― 목적: 고객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,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.

― 사용방법: 고객의 정보를 입력하고, 필요에 따라 관리.

― 효과: 고객 정보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, 매출 증대에 기여.

― 대표 Tool : Salesforce, HubSpot, Zoho CRM 등

 

예산 관리 Tool

― 정의: 기업의 재무 상태를 관리하고,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도구.

― 목적: 기업의 재무 상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,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수익성을 높임.

― 사용방법: 기업의 재무 상태를 입력하고, 필요에 따라 예산을 배분.

― 효과: 재무 상태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, 경영의 효율성을 개선.

― 대표 Tool : QuickBooks, Xero, FreshBooks 등

[글을 마치며]


이번 글에서는 도출된 솔루션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Tool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 다양한 Tool들을 본인의 목적 및 상황에 맞게 사용하신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솔루션을 구체화 하고 프로젝트를 진행 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.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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